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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상공인정책자금 신청에 필요한 원리금상환내역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.
원리금상환내역확인서란?
원리금상환내역확인서는 소상공인정책자금 신청 시 필요한 서류로, 대출 원리금 상환 내역을 확인하는 문서입니다. 이 서류는 대출금 상환 상태를 확인하여 대출 신청 시 중요한 참고 자료로 사용됩니다.
원리금상환내역확인서 발급 방법
인터넷 발급
1.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2.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"제증명발급"을 클릭합니다.
3. "제증명발급신청"을 선택하고 "원리금 상환 내역 확인서"를 클릭합니다.
4. 기본적으로 최근 1년간의 내역이 표시되며, 필요한 기간을 설정한 후 신청 등록을 클릭합니다.
5. 발급된 확인서를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.
은행 방문
1. 거래은행 영업점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직접 방문합니다.
2. 은행에서 원리금 상환 내역 확인서를 요청하여 발급받습니다.
3. 일부 은행은 전화로 발급을 요청하고 팩스로 수령할 수도 있습니다.
유의 사항
■ 발급 시간 : 대부분의 발급 절차는 즉시 완료되지만, 소상공인진흥공단의 경우 공단 직원의 승인을 거쳐야 하므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.
■ 발급 비용 : 일반적으로 무료이지만, 일부 금융기관은 소정의 발급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.
■ 필요 서류 :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시 원리금상환내역확인서 외에도 사업자등록증명, 납세증명서 등의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■ 자동승인 증명서를 신청하더라도 담당자의 확인이 필요한 경우 공단의 승인을 거처 발급될 수 있습니다.
■ 이용시간(06:00 ~ 22:00) 이후 신청 건에 대한 승인은 익영업일에 가능합니다.
이러한 절차를 통해 원리금상환내역확인서를 발급받아 소상공인정책자금 신청 시 제출할 수 있습니다. 더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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